언론보도

언론보도

  • HOME
  • 포천시노인복지관
  • 언론보도

언론보도

[의양신문, 포천뉴스, 포천일보][2018.06.25]포천시노인복지관 '나눔+건강테이핑봉사단 Step2' 개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,292회 작성일 18-06-27 14:28

본문

포천뉴스.JPG

 

 

 

포천일보.JPG

 

포천시노인복지관나눔건강테이핑봉사단 Step2' 개강

테이핑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할 것

 

포천시노인복지관(관장 이종범)620() 국민연금공단 포천철원지사(지사장 이은상)가 후원하여 진행된 나눔건강테이핑봉사단 Step2'(이하 테이핑봉사단)의 개강식을 진행하였다. 전년도에 이어 진행되는 2년차 사업으로 테이핑과 봉사에 관심 있는 어르신 약 20명이 참여한다.

 

국민연금수급자로 구성된 테이핑봉사단은 6월부터 시작하여 10월까지 총 8회기의 과정으로 강의와 실습 그리고 봉사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테이핑요법 강의는 삼육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이용우 교수가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기술 습득과 재능기부활동을 돕는다.

 

개강식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테이핑요법이 실생활에서 활용도도 높고 건강관리와 치료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로,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.”라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앞으로 5개월간 진행되는 본 사업은 테이핑요법과 더불어 관절가동범위(ROM)운동 및 마사지(, 어깨, 허리)에 대한 기본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봉사활동에 활용하여 자아실현을 돕도록 할 계획이다.

 

 

 

담당 : 이효영 사회복지사(031-8083-3341)

   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